로봇과 함께 평창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다!
253945
기업지원단
2017.12.07
16
 http://www.motie.go.kr

로봇과 함께 평창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다!



- ’17. 12. 6. 로봇인의 밤 개최, 평창동계올림픽 활용 로봇 시연 -



- 총 11종 85대의 로봇이 다양한 볼거리와 평창동계올림픽 홍보에 나서 -




□ 산업통상자원부는 12. 6.(수),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‘2017 로봇인의 밤’을 개최했다.



ㅇ 행사에는 이낙연 국무총리,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반실장과 한국로봇산업협회 신현우 회장, 파이낸셜 뉴스 전재호 회장을 비롯한 로봇산업계 관계자 350여명이 참석했다.



□ 오늘 행사에서는 인간과 협업하는 협동로봇을 개발한 에스비비테크(SBB) 이부락 대표 등 로봇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은 총 14명의 로봇업계 종사자가 정부포상*을 수상했다.



□ 아울러, 이번 행사에서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로봇이 공개했다.



ㅇ 세계 최초로 올림픽 성화를 봉송하는 휴보(HUBO)를 비롯해, 벽화 로봇, 실제 물고기처럼 움직이는 관상어 로봇 등 총 11종 85대의 로봇이 평창동계올림픽에서 활용할 예정이다.

ㅇ 평창동계올림픽 로봇지원단*의 총감독을 맡고 있는 카이스트(KAIST) 오준호 교수는 올림픽 기간 중 공항ㆍ경기장ㆍ프레스센터 등에서 홍보ㆍ안내 서비스와 볼거리를 제공하는 로봇을 시연했다.



* 올림픽 로봇 활용에 관한 기획·집행·관리를 위해 로봇산업진흥원 내 사무국 설치(’16.7)



ㅇ 특히, 평창동계올림픽 종목과 연계하여 개최되는 스키로봇 대회*에 출전하는 로봇도 전시했으며, 이들 로봇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온라인**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

* 스키로봇 챌린지('18.2.11~2.12, 웰리힐리파크(강원도 횡성군)) : KAIST, 한양대, 명지대, 국민대, 서울과기대, 경북대 등 8대팀 출전

** 로봇산업협회(www.korearobot.or.kr), 로봇산업진흥원(www.kiria.org)



□ 수상자를 비롯한 로봇산업계, 학계, 연구소 등 참석자들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대표 산업으로서 로봇산업을 발전시키자는 의지를 다지고 산ㆍ학ㆍ연의 협업과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.
171206 - 16.pdf
이전글 | 다음글


>>>>>>